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맛과 영양이 풍부한 2월 제철 식품

등록일 2022.02.07 17:21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그래픽=권성운 기자

 

[개근질닷컴]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4일)이 지났지만 아직 기온은 영하권이다. 추운 겨울에서 포근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건강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특히 건강을 위해 싱싱하고 영양분이 풍부한 제철음식을 먹는 게 좋다. 이와 관련해 건강 정보매체 자료를 토대로 2월에 맛과 영양이 절정인 식품에 대해 알아본다.

 

1. 아귀

2월의 제철 생선인 아귀는 저지방 생선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단백질이 풍부해 필수아미노산 보충에 좋다. 껍질에는 콜라겐 성분이 있어 피부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살, 아가미, 내장, 난소, 꼬리지느러미, 껍질 등을 모두 먹을 수 있으며, 주로 찜이나 매운탕의 재료로 이용된다.

 

2. 우엉

2월에 먹으면 좋은 채소류로는 우엉을 손꼽을 수 있다. 우엉에는 당질의 일종인 이눌린이 들어 있어 신장(콩팥) 기능을 높여주고 섬유소가 풍부해 배변을 촉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3. 한라봉

2월이 제철인 과일에는 한라봉이 있다. 한라봉은 새콤달콤한 맛과 상큼한 향기까지 두루 갖추고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 해소 및 감기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

 

4. 꼬막

어패류로는 꼬막이 제철이다.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들어 있다. 또 철분 등 각종 무기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 빈혈 예방에 좋다.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2-02-07 17:21:27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