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무관중’ K리그, 뉴미디어 중계 플랫폼 확대

등록일 2020.07.10 17:05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개근질닷컴] 국내 프로축구 유관중 전환이 잠정 연기된 가운데 K리그를 ‘집관(집에서 관람)’ 할 수 있는 플랫폼이 늘어났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0일 “뉴미디어 플랫폼 트위치, 스팟, 시즌(Seezn)을 통해서도 K리그를 시청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먼저 세계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중계방송 플랫폼인 ‘트위치’는 올 시즌 K리그 개막 이후 높은 시청지표를 확인한 뒤 스포츠 컨텐츠의 활성화와 이용층 확대를 위해 K리그 중계에 참여하게 됐다.

 

트위치는 7월 10일부터 진행되는 K리그1 11라운드, K리그2 10라운드부터 K리그 중계를 시작한다.

 

KT의 모바일 어플 전용 동영상 플랫폼인 ‘시즌’은 다양한 실시간 채널과 VOD를 제공하는 OTT 형태의 서비스다. ‘시즌’은 지난 2019년 K리그2 생중계를 시작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K리그1 생중계도 진행한다.

 

신생 스타트업인 ‘스팟’은 스포츠 전문 개인방송 플랫폼이다. 축구선수 출신 크리에이터, 치어리더 등 K리그 관련 업계 종사자가 직접 진행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시즌’은 중계방송 외에도 이용자 간 커뮤니티와 경기 데이터 제공 등 기존 중계와 차별화된 뉴미디어 중계 문화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올해부터 K리그의 국내 뉴미디어 중계권 판매 사업은 덴츠-팀트웰브 컨소시엄이 수행하고 있다.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0-07-10 17:05:47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