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이노비오’ 임상시험 진행

등록일 2020.06.05 16:33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 이노비오 임상시험 승인. 그래픽=권성운 기자

 

[개근질닷컴] 미국에서 개발한 코로나 백신 후보물질의 임상시험이 국내에서 진행된다.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5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미국 이노비아사(社)의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INO-4800’의 국내 시험승인이 이뤄져 현재 1상, 2상 임상시험이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국제백신연구소가 총괄하고 서울대병원 등에서 진행되며, 국립보건연구원이 임상검체의 실험실 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다.

방역당국은 또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민간기업이 공공기관 등 공공생물안전시설(BL3)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해당 시설은 공공기관 19곳, 교육기관 7곳, 민간기관 1곳, 의료기관 4곳 등이다.

권 부본부장은 “민간기업들을 실제로 만나서 애로사항을 청취한 결과 BL3와 같은 시설의 활용을 요청하신 곳이 많았다”며 “현재 총 31곳의 시설이 사용 가능하며 관심 있는 산업계와 학계, 연구계 등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확진자를 위한 혈장치료제 개발에 8명의 완치자가 추가로 참여의사(총 26명 등록)를 밝혔다”면서 “완치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연내 국산 치료제를 확보하고 내년까지 국산 백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추가경정예산안으로 1,000억원 이상 확보할 방침이다.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0-06-05 16:33:18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