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지성종의 골든아워] 2021 최고의 포징 순간을 담다

등록일 2022.01.04 09:59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개근질닷컴] 골든아워는 일출과 일몰 직전의 시간으로 사진을 찍기에 가장 완벽한 빛을 얻을 수 있는 순간입니다. [지성종의 골든아워]는 무대 위 찰나의 시간을 포착해 그 안에 깃든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프론트 더블 바이셉스, 사이드 체스트, 앱도미널 앤 타이 등 보디빌딩에는 규정포징이 있습니다. 선수가 특정 근육을 더욱 드러내서 심판이 면밀히 심사할 수 있도록 말이죠. 만약 규정포징만으로 경기가 치러졌다면 관객들은 지루함을 느낄수도 있을 겁니다.

다행히 실제 무대에서 선수들은 규정포즈 외에도 다양한 포징을 선보입니다. 분명 선수들은 매일 거울을 보며 자신이 가장 멋지고 아름다워 보이는 포징을 연구하고 연습했을 겁니다. 그 덕분에 우리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근질을 보며 눈호강을 즐길 수 있죠.

 

다시 말해 아무리 열심히 근육을 키워도 무대에서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다면 선수들에겐 의미가 없습니다. 아놀드 슈워제네거는 보디빌딩 선수 시절 ‘발레를 배우며 아름다운 포징을 연습했다’고 할 정도니 쇠질만큼이나 포징은 정말 중요하다는 거죠.  

2021년 선수들이 한 해 동안 무대를 멋진 포징으로 꾸며준 순간들을 모아봤습니다.

 

 

 

 

 

 

 

 

 

 

 

 

 

 

 

 

 

 

 

 

 

 

지성종 (wltjdwhd@gmail.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2-01-04 09:59:25 
지성종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