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KBO, ‘암표 근절’ 대책 마련···야구장 무기한 출입금지 검토

등록일 2020.07.30 17:21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KBO

 

[개근질닷컴] KBO와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암표 근절을 위해 관리 강화에 나선다.

 

KBO는 30일 “제한적인 좌석 판매(현재 경기장 수용 인원의 10%)로 인해 온·오프라인에서 암표 매매가 발생하는 등 정당하게 티켓 구매를 하려는 야구팬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 “야구팬들의 피해를 막고자 암표 근절 대책을 마련하고, 관리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KBO는 암표 판매 의심 사례가 적발되면 해당 티켓을 구단 직권으로 취소할 수 있도록 했다. 암표 의심 입장권을 사용한 당사자에게 소명 기회를 주지만, 기한 내 소명하지 않을 경우 취소할 수 있다.

 

또한, 한국프로스포츠협회에서 운영하는 '프로스포츠 온라인 암표 대응 센터'와 협조해 암표 또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악용해 티켓을 선점하는 행위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KBO는 나아가 암표 판매와 구매, 사용 등을 한 관람객은 야구 경기장 무기한 출입을 금지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각 구단과 KBO는 지역 관할 경찰서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경기 당일 야구장 주변 단속을 강화하고, 장내 아나운서와 전광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암표의 위험성과 근절 메시지를 팬들에게 수시로 전달한다.

 

현재 입장권 구매는 온라인 사전 예매로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다. 암표는 정보 추적이 어렵고, 구매 과정에서 접촉 또는 비말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앞서 KBO는 관중 입장 허용 전부터 매뉴얼과 예매 사이트 공지로 암표의 위험성을 수차례 강조했다. 여전히 근절되지 않은 암표 판매를 막고자, KBO와 각 구단은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20-07-30 17:21:00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