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건강] 비필수 아미노산 시스테인, 시장확대

등록일 2017.01.09 14:14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시스테인'은 비필수아미노산 중의 하나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종류에 따라 면역기능 강화, 모발 및 피부 개선, 세포 보호, 피로 회복, 스태미너 증진 등 생체기능 효과가 있어 다양한 식품, 생활용품에 응용 확대되며 매년 10% 수준 성장하고 있다.

시스테인은 기능성 아미노산으로서 고기 풍미를 내는 조미소재와 제빵 첨가제, 펫푸드 등 식품과 스태미너 증진 등의 효과도 있어 보충제로도 사용된다. 보충제로 섭취 시,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여준다. 세계 시장 규모는 현재 1,000억 원 수준이지만, 고도의 정제와 가공을 거쳐 향후 항산화, 항암, 피부미용 등 다양한 식품 및 의약용 소재로 활용이 가능해 성장 가능성이 크다.

시장이 커지다 보니 CJ 제일제당은 원당과 포도당을 사용해 친환경 바이오 발효공법으로 만든 기능성 아미노산 ‘시스테인’을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핵심 역량인 친환경 미생물 발효 기술력으로 ‘시스틴’은 물론 최종 제품인 ‘시스테인’까지 생산할 수 있는 사업구조를 구축하며 차별화를 꾀하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한편, 기능성 아미노산은 식품이나 음료, 건강식품 등 식품 소재부터 화장품, 생활용품, 비료 등 다양한 분야의 원료로 사용된다. 주요 제품은 시스테인, 메치오닌, 글루타민, 알지닌, 발린, 루이신, 이소루신 등이다. 아미노산의 경우 다양한 기능의 화학 구조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향후 첨단 바이오 소재로까지 확대 가능한 미래형 소재로 각광 받고 있다.

▲ CJ 제일제당은 기능성 아미노산 시스테인 출시로 시장공략에 나섰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1-09 14:14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1-09 14:14:49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