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소식] 대한체육회, 명칭 혼동으로 'K-스포츠클럽' 이름 변경

등록일 2017.01.05 14:09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대한체육회에서 현재 운영 중인 'K-스포츠클럽'의 명칭을 최근 논란되고 있는 K스포츠재단과 이름이 비슷하여 '스포츠클럽'으로 이름을 바꾸고 오는 3월까지 스포츠클럽 13개를 신규 공모하기로 했다.

‘K-스포츠클럽’은 이름이 비슷한 K스포츠재단과 혼동을 주어 최순실게이트와 관련 있는 것처럼 비쳐 곤혹을 치러왔기에 '스포츠클럽'으로 변경하기로 결정되었다. 이에 따라 대한체육회는 스포츠클럽 명칭 변경과 관련하여, 지난해 11월부터 지역체육회와 전국의 K-스포츠클럽 관계자 등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12월 말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육성위원회 자문을 거친 바 있다.

‘공공스포츠클럽’, ‘국민스포츠클럽’, ‘코리아스포츠클럽’ 등 다양한 의견이 있었으나 최종적으로, 기존의 'K'를 빼고 ‘○○스포츠클럽’(ex) ‘마포스포츠클럽’과 같이 지역명 등 명칭을 덧붙일 예정)으로 명명하기로 했다. 다만, 스포츠클럽의 공공성을 강조하고 사설 스포츠클럽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대한체육회 로고를 사용하기로 했다.

대한체육회는 지난 2013년 ‘종합형 스포츠클럽’이라는 이름으로 현재의 스포츠클럽 사업을 추진해 왔으나, ‘종합형 스포츠클럽’이 일본에서 사용하고 있는 이름과 같고, 명칭이 길다는 이유로 2014년 국정감사에서 명칭변경에 대해 권고받은 바 있다. 이후 2015년부터 ‘K-스포츠클럽’으로 명칭을 변경 사용해 왔다.

대한체육회는 전국의 37개 K-스포츠클럽에 명칭 변경과 관련하여 정관을 개정할 것을 통보할 예정이며, 2월에는 각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스포츠클럽 발전방안 심포지엄 겸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한, 3월 말까지 신규 스포츠클럽 13개를 공모하여 선정할 방침이며 선정된 스포츠클럽에는 3년간 6억~9억 원이 지원된다.

한편, 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스포츠클럽은 ‘국민의 건강증진과 운동하는 선수 육성’을 목표로 각계각층의 지역주민이 원하는 종목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공공스포츠클럽으로 2020년까지 239개소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1-05 14:09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1-05 14:09:17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