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건강] 파인애플, 단백질 분해 효소 풍부한 다이어트 간식

등록일 2017.01.04 14:45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파인애플에는 비타민C가 피로회복을 돕고 풍부한 식이섬유로 변비에 좋다. 또한, 파인애플 줄기에 특히 다량 함유한 브로멜린 성분은 단백질 분해 효소로 소화를 돕고 조직손상 시 유발되는 통증 완화, 스포츠 상해와 같은 치료에 도움을 준다. 그러나 이러한 브로멜린 성분 경우 통조림과 같이 높은 온도의 가열로 인해 파괴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파인애플을 식초로 활용하여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천연 발효로 소화에 도움이 되고 음료 대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식초 경우 산이기 때문에 하루 2~3잔 섭취가 적당하며 본인의 체질에 따라 오히려 부담을 줄 수 있다. 그러므로 식초 혹은 다이어트 간식으로 가볍게 먹는 편이 좋다. 대신, 단기간 파인애플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할 경우 결국은 요요를 일으킨다. 하지만, 닭가슴살, 소고기 등 육류와 함께 파인애플을 먹는다면 소화에도 도움이 되며 적절한 다이어트 간식이 될 수 있다.

한편, 파인애플의 성분은 살리고 섭취의 편리함을 위해 저온 오븐 방식으로 제조한 ‘자연 한입 파인애플’을 출시한 동원F&B 측은 "‘자연 한입 파인애플’ 1봉 경우, 파인애플 한 통 분량의 구연산과 비타민 B1,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한다. " 며, "수분이 마르지 않아 쫀득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낮은 온도에서 건조했으며 꼼꼼하게 두 번 말려 당도와 향이 더욱 풍부하다."고 담당자 측은 전했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1-04 14:45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1-04 14:45:20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