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전국체전] 설기관, 전국체전 라이트급 통산 첫 금메달

등록일 2019.10.06 00:00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제100회 전국체전 라이트급 영광의 주인공들. 금메달 설기관(가운데), 은메달 이준규(왼쪽), 동메달 임인환(오른쪽). 사진=김병정 기자

[개근질닷컴=서울] 제100회 전국체전 보디빌딩 라이트급에서 설기관(대구, 대구광역시보디빌딩협회)이 체급 개인 통산 첫 금메달을 가져왔다.

2019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 보디빌딩 2일차 경기가 10월 6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됐다.

남자 보디빌딩 라이트급 경기에선 설기관이 금메달을 기록했고, 이준규(서울 광진구청)가 은메달을, 임인환(부산, 부산광역시보디빌딩협회)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 제100회 전국체전 라이트급 영광의 주인공들. 사진=김병정 기자

총 7명의 선수가 출전한 라이트급은 어느 때보다 피 튀기는 혈전이 진행됐는데 설기관, 이준규, 임인환, 오병현(대전, 대전보디빌딩협회), 이승용(경기, 판타지아보디빌딩), 신주환(전북, 이리충무체육관), 김동모(경북, 안동시체육회)까지 총 7명이 무대에 섰다.

 

지난해 금메달 윤재군(인천시설공단)이 출전하지 않은 가운데 왕좌에 앉은 새로운 챔피언이 탄생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월드 챔프’ 설기관(대구광역시보디빌딩협회)이었다. 

 

세계선수권대회 등에서도 좋은 성적을 냈던 설기관은 전국체전에서도 수차례 시상대에 섰다. 지난 제93회 전국체전에서 밴텀급으로 데뷔, 올해가 8번째 체전 무대였다. 93회부터 97회까지 밴텀급에서 금메달 1개(96회), 은메달 3개(93회, 95회, 97회), 동메달 1개(94회)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설기관은 98회 체전부터 라이트급으로 전향했다. 이후의 성적은 2년 연속 은메달. 그 아쉬움을 올해는 금메달로 완전히 풀어냈다.


▲ 제100회 전국체전 라이트급 영광의 주인공들. 사진=김병정 기자


특히 올해 미스터코리아보다 더욱 완벽해진 컨디셔닝 상태와 압도적인 근질이 돋보였다. 체급 내 최고의 프레임과 매스는 올해도 명불허전이었다. 거기다 찬사에도 부족할 정도의 완벽한 데피니션과 세퍼레이션으로 당당히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 사진=김병정 기자

‘다크호스’ 이준규(광진구청)도 급성장한 기량으로 생애 첫 전국체전 메달을 목에 걸었다.

12년 전 제88회 체전에서 남자 고등부 웰터급 4위를 기록했던 이준규는 지난해 처음으로 일반부에 출전해 5위에 올랐다. 이는 쟁쟁한 선배들 사이에서 이뤄낸 대단한 성과. 무엇보다 올해 이준규는 미스터 서울에 등극하며 물오른 근질을 과시, 한층 성장한 기량을 뽐냈다. 이어 전국체전에서도 마침내 은메달이란 성과를 거뒀다.

이준규 특유의 출중한 데피니션은 여전했다. 올해 보여준 물오른 근질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켰다. 이준규는 자유포징에선 강점인 복직근, 하체 등의 전면 근질을 집중적으로 부각시켰고, 규정포징에서 상,하체의 균형미를 과시하며 처음으로 전국체전 시상대에 섰다.


▲ 100회 전국체전 라이트급 동메달 임인환(왼쪽). 사진=김병정 기자
이 밖에도 3번째 체전 무대를 밟은 임인환(부산광역시보디빌딩협회)은 탁월한 상체 완성도를 바탕으로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출중한 대흉근과 승모 중, 상, 하부근 등 균형미와 볼륨감을 모두 잡아,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임인환이었다. 훌륭한 근질에 더해 완벽한 무대를 꾸민 임인환은 3위를 기록했다.


김원익 기자(one.2@foodnamoo.com)

김원익 (one.2@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9-10-06 00:00:00 
김원익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