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조류 충돌’ 티웨이 여객기, 호치민 상공서 비상착륙

등록일 2019.09.19 00:00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티웨이항공 홈페이지

[개근질닷컴] 티웨이항공 여객기가 베트남 호치민 상공에서 '조류 충돌(버드 스트라이크)’로 추정되는 기체 충격으로 비상 착륙했다.

9월 19일 티웨이항공과 승객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 40분 인천공항을 떠나 오후 11시 15분 호치민에 도착할 예정이던 TW123편 여객기가 도착 직전 상공에서 조류 충돌로 추정되는 사고를 당했다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공항 접근 중 약 2천피트(600m) 상공에서 알 수 없는 물체와 부딪혔으나, 기장의 능숙한 조정으로 안전하게 호치민 공항에 착륙을 완료했다”며 “조류 충돌로 추정되지만, 정확한 충돌 물체는 확인 중”이라고 말했다.

다행히 여객기 충돌 당시의 충격으로 부상당한 승객은 없었다. 하지만, 기체 앞부분이 심하게 찌그러지면서 연결편 운항에 차질을 빚었다.

티웨이항공은 이날 새벽 0시 10분 호치민에서 인천으로 향할 예정이던 TW124편 운항을 취소하고, 탑승 예정 승객 175명을 다른 항공사 항공편으로 안내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기체 앞부분이 많이 손상돼 부품을 현지로 공수하는 중”이라며 “정비를 모두 안전하게 마친 뒤 복귀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성운 기자(kwon.sw@foodnamoo.com)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9-09-19 00:00:00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