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맨시티, 우승 기념 전세계 ‘트로피 투어’

등록일 2019.07.18 10:27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사진=맨체스터 시티 공식 홈페이지

ㅣ개근질닷컴을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ㅣ(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아이폰)
 
[개근질닷컴] 맨체스터 시티 남자 및 여자팀이 동일 시즌 우승을 맞아 세계 기념 투어에 나선다.


맨시티 측은 “축구 클럽 역사상 처음으로 동일 시즌 기간에 남자 및 여자팀이 은색 트로피 6개를 들어올린 것을 기념하고 이를 전 세계 팬들과 축하하기 위해 각 지역을 순방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이 투어에서 중요한 부분은 맨체스터를 방문하지 못하는 팬들에게 맨체스터 시티 경기일의 열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도록 에티하드 스타디움(Etihad Stadium)에 홈 탈의실을 본떠 마련한 장소에서 갖는 몰입적 팬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맨시티는 프리미어 리그(Premier League) 타이틀을 잇달아 획득하는 한편 FA 컵(FA Cup), 커뮤니티 쉴드(Community Shield), 카라바오 컵(Carabao Cup), 여자 FA컵(Women’s FA Cup), FA WSL 콘티넨탈 컵(FA WSL Continental Cup) 등 5개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로써 맨체스터 시티는 남자와 여자 트로피를 동시에 투어하면서 공개하는 최초의 클럽이 된다.

이 투어는 아랍에미리트 국영 항공사인 에티하드항공(Etihad Airways)이 주관하여 한국을 포함한 , 홍콩, 일본, 미국, 브라질, 나이지리아, 아랍에미리트, 이집트, 인도네시아, 호주, 태국, 인도 등의 주요 도시를 순회한 다음 잉글랜드로 돌아오는 6개월간의 대장정이다.

맨체스터 시티의 전설적 인물이 이끄는 트로피 투어는 방문하는 각 도시에 갖고 가서 맨체스터 시티팀의 코치들이 제공하는 전문 코칭 조언이 포함된 축구 페스티벌, 특별한 경기와 시상 장면을 담은 시티라이브!(CityLive!) 시합 영화상영 파티, 맨체스터 시티의 전설적 선수가 지원 클럽(Supporter Club)들과 함께 하는 질의응답(Q&A) 세션을 포함한 흥미진진한 팬 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맨체스터 시티 축구 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누리아 타레(Nuria Tarre)는 “남자와 여자팀의 트로피를 들고 동시에 투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투어를 통해 맨체스터 시티의 정통 경험을 각 도시에 소개하여 맨체스터로 여행하지 못하는 팬들이 좋아하는 축구 클럽을 자기네 고장에서 좀 더 가까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로피 투어 일정*

· 한국: 10월 3~6일

· 중국: 7월 14~21일
· 홍콩: 7월 22~25일
· 일본: 7월 26~28일
· 미국: 8월 8~11일
· 브라질: 8월 15~18일
· 나이지리아: 8월 29~9월 1일
· 아랍에미리트: 9월 5~8일
· 이집트: 9월 12~15일
· 중국: 9월 19~22일
· 인도네시아: 10월 17~20일
· 호주: 10월 24~27일
· 태국: 10월 31~11월 3일
· 인도: 11월 7~10일
· 잉글랜드: 12월

* 모든 일정은 경기 개최일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허준호 기자(hur.jh@foodnamoo.com)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9-07-18 10:27:39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