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LG화학, ‘차이나플라스 2019’ 참가

등록일 2019.05.20 13:38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LG화학

[개근질닷컴] LG화학이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가한다.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는 매년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 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총 40개국에서 4,000여 글로벌 기업이 참석한다.

차이나플라스 측은 이번 행사에서 실질적인 고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각 전시 존(Zone)별로 고객의 이해를 돕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배치했으며, 부스 곳곳에는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차이나플라스 모바일 사이트에 손쉽게 접속해 상세한 제품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이곳에서 LG화학은 358㎡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Smart Life Solution)’을 테마로 석유화학 제품을 비롯해 배터리, 탄소튜브(CNT) 등 미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일상 속 다양한 활동에서 접하는 화학소재를 보여주는 컨셉으로 총 5개의 전시 존을 운영한다.

드라이빙 존(Driving Zone)에서는 LG화학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이 적용된 자동차 엔진 부품 및 자동차 내·외장재, 고성능 합성고무(SSBR)가 포함된 타이어 등 자동차에 적용되는 첨단 소재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트래블 존(Travel Zone)은 여행과 연관된 제품을 전시하는 곳으로 고내열, 고강성의 기능성 플라스틱이 적용된 자동차 내장재 등이 전시된다.

워크 존(Work Zone)에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이 적용된 노트북과 블루투스 이어폰, 배터리 및 전도성 소재에 적용되는 탄소나노튜브(CNT) 제품, 스마트워치를 비롯한 IT 제품에 들어가는 배터리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엑서사이즈 존(Exercise Zone)은 헬스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에 적용된 LG화학 소재가 전시 될 예정이며 PVC가 적용된 짐볼과 바닥재, 고무 및 특수수지가 적용된 골프공과 요가매트 등이 소개된다.

마지막 릴렉스 존(Relax Zone)은 가정집에서 쓰이는 LG화학의 첨단 소재들을 소개한다. 전시회 관람객은 정수기나 제습기 등 ABS가 적용된 각종 전자 제품을 비롯해 PVC가 적용된 샤시 등 생활에 밀접한 화학 소재를 볼 수 있다.

LG화학 측은 플라스틱 소재의 정확한 색 구현을 강조한 컬러 칩 구조물을 부스 한가운데 전시하고 화면을 통해 고객의 요청에 따라 특정한 색상을 소재에 정확하게 구현하는 컬러 디자인 공정을 소개할 것”이며 “자동차부품 소재 기술이 집약된 미래형 자동차 목업(Mock Up)도 부스 우측에 전시하고 대형 스크린을 통해 자동차 부품 소재 또한 상시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허준호 기자(hur.jh@foodnamoo.com)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9-05-20 13:38:08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