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5월 로드맵] 4~5주 차: 성남시배·WNBF·Mr.수원·ICN

등록일 2019.05.10 15:43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그래픽=권성운 기자


[개근질닷컴] 5월에 열리는 보디빌딩&피트니스 대회들이 전국 각지에서 근질을 가다듬고 있을 보디빌더들을 기다린다.

개근질닷컴은 5월 4~5주 차(19일부터 31일까지) 현장 취재 대회와 기타 지역 대회를 함께 소개한다.

먼저 5월 19일에는 성남실내체육관에서 ‘2019 제1회 성남시의회의장배 보디빌딩대회’가 개최된다.

성남시는 오랜 기간 동안 수많은 훌륭한 챔피언을 배출한 지역으로 손꼽히는 만큼 이번 초대 대회 오버롤에 대해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 종목은 남자 부문 보디빌딩 일반부·학생부·장년부·마스터즈, 스포츠모델, 피지크, 클래식으로 나뉘며, 여자 부문은 비키니, 피지크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주최 성남시체육회, 주관 성남시보디빌딩협회, 후원 성남시, 성남시의회의 완벽한 협업을 바탕으로 훌륭한 환경 속에 수준 높은 명승부가 예상된다.

한편 협회측은 “아직 대회 신청을 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이달 16일까지 연장 접수를 실시 중이다”며 “많은 선수가 초대 대회를 빛내주길 바란다”고 참가를 독려했다.

5월 25일엔 세계내추럴보디빌딩협회(World Natural Bodybuilding Federation, 이하 WNBF)가 주최하는 ‘2019 제3회 WNBF KOREA 챔피언십’ 대회가 홍천 비발디파크 그랜드 볼룸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WNBF는 1990년 세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보디빌딩과 피트니스를 지향하는 선수들을 위한 대회로써 21개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26개의 국제시합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3회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대회가 다른 대회와 가장 다른 점은 WADA 방식에 의한 소변검사(Urine Test)로 도핑을 검증하는 동시에, 가장 엄격한 폴리그라프(일명:거짓말탐지기) 검사를 진행해 약물 투여에 대한 엄격한 신청 기준을 제시한다는 점이다.
*폴리그라프 검사는 사전에 진행되며 통과하지 못할 경우, WNBF대회 10년 동안 참가 불가

WNBF KOREA 홍장래 대표는 “이번 대회는 여러모로 뜻깊은 대회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약물투여’로 인한 사회적 파장으로 대중의 오해를 받는 이 분야 종사자들이 WNBF와 같은 내추럴 대회를 통해 오해를 종식할 수 있길 바란다”며 “건전한 운동문화로서 보디빌딩과 피트니스가 보다 많이 알려졌으면 한다”고 대회 취지를 밝혔다.

한편 WNBF KOREA 참가 접수는 5월 15일까지 진행된다.

5월 26일에는 ‘2019 Mr. 수원시장배선발대회’가 수원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계측은 오전 9시 30분. 개회식은 오후 1시다.

지난해 Mr.수원시장배는 여러 차례 비교심사가 진행될 정도로 선수들 수준이 높았던 만큼 올해도 탁월한 근질러들의 많은 참가가 기대된다.

대회 종목은 남자 부문 보디빌딩 일반부·학생부·마스터즈, 스포츠모델, 피지크로 나뉘며, 여자 부문은 비키니피트니스, 스포츠모델, 피지크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본 대회 참가 신청을 할 때는 경기 당일 칼라크림, 핫스터프, 무색 오일 등의 일체 사용이 금지되며 적발 시에는 대회 출전이 불가하다는 것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WNBF와 마찬가지로 내추럴을 지향하는 또 하나의 대회, ‘2019 ICN 월드컵 내추럴 챔피언십’이 5월 26일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진행된다.

대회 종목은 남자 부문 비치바디, 피지크, 피트니스모델, 핏모델, 스트리트스타, 트랜스포메이션, 클래식피지크, 보디빌딩, 유니버스티로 나뉘며, 여자 부문은 비키니, 바싱슈트, 피트니스모델, 비키니엔젤, 핏모델, 스트리트스타, 피규어, 유니버스티,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다양하게 나뉘어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상반기 최대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대회는 아마추어(AM)와 프로(PRO)전이 함께 진행되며, 당일 날 프로 카드를 발급받으면 오후에 상금이 걸린 프로전에 도전이 가능하다.

이상 성남시배·WNBF·Mr.수원·ICN 보디빌딩&피트니스 대회 현장은 개근질닷컴 취재진이 생생하게 독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5월 19일 ‘제33회 Mr.&제4회 Ms.광주’를 시작으로, 같은 날 ‘IFBB PRO 내추럴 대회’, ‘제6회 K-뷰티니스 챔피언십’, ‘제31회 Mr.대전&대전광역시장배’가 개최된다. 26일에는 ‘ONE CLASSIC’와 ‘K-CLASSIC’, ‘피트니스스타 전북’ 대회가 열린다.

권성운 기자(kwon.sw@foodnamoo.com)
 
권성운 (kwon.sw@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9-05-10 15:43:56 
권성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