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방탄소년단에 영향 준 ‘융의 영혼의 지도’ 베스트셀러 등극

등록일 2019.03.22 16:16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방탄소년단(BTS) 새 앨범에 영감을 준 책 ‘융의 영혼의 지도’ 표지. 사진=문예출판사


[개근질닷컴] 방탄소년단의 신규 앨범에 영감을 준 ‘융의 영혼의 지도’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규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가 4월 12일 발매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앨범 제작에 영감을 준 책 ‘융의 영혼의 지도’가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과거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으로 ‘WINGS’를,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로 ‘LOVE YOURSELF’를 선보였다. ‘WINGS’가 발매된 2016년도에 ‘데미안’이 10대와 20대가 가장 많이 읽은 책으로 뽑힌 바 있다.

‘융의 영혼의 지도’는 현재 전 연령대의 독자에게 고루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의 연령별 통계를 보면 3월 1일부터 17일까지 10대 4%, 20대 25%, 30대 33%, 40대 25%, 50대 이상 13%의 독자가 ‘융의 영혼의 지도’를 읽고자 했다.

외국의 반응도 뜨겁다. 원로 심리학자이자 ‘융의 영혼의 지도’ 저자인 머리 스타인 박사는 자신의 책이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에 영감을 주었다는 사실을 듣고 앞으로 나올 가사가 기대된다는 트윗을 올렸다. 

또한 융 심리학을 전공한 로라 런던(Laura London)은 방탄소년단 팬을 위해 자신의 팟캐스트로 머리 스타인 박사를 초대할 예정이란 트윗을 올리기도 했다. 이 트윗을 본 국내 팬들은 저자가 직접 소개하는 페르소나 인터넷 강의을 듣게 됐다라며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심리학자 칼 구스타프 융의 이론을 풀어낸 ‘융의 영혼의 지도’는 페르소나와 그림자, 콤플렉스, 집단 무의식, 아니마와 아니무스 등 융이 생각한 마음의 9가지 영역을 소개한다. 

'융의 영혼의 지도'는 기본적으로 융 심리학의 기초 지식을 전달하는 책이지만, 융이 말한 마음의 9가지 영역과 자신의 마음을 비교해 독자가 자신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실마리를 주는 책이기도 하다.

권성운 기자(kwon.sw@foodnamoo.com)

개근질닷컴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9-03-22 16:16:12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