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최진실딸 난치병 루푸스 투병, 어떤 병이길래?

등록일 2019.02.13 21:33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최진실딸 난치병 루푸스 투병. 사진=최준희 유튜브 채널 캡처

[개근질닷컴] 고(故) 최진실딸 최준희 양이 난치병인 루푸스 투병 사실을 전했다. 대표적인 난치병으로 꼽히는 루프스에 대한 대중의 이목이 집중됐다.

최준희는 지난 2월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준희의 데일리’를 통해 최근 두 달여 간 루푸스 투병으로 입원했다는 근황을 전했다.

루푸스는 면역계의 이상으로 온몸에 염증이 생기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으로 발병 시 치료가 힘든 난치병이다.

정식명칭은 전신 홍반성 낭창으로 가임기 여성을 포함한 젊은 나이에 발병하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이다.

해로운 박테리아가 몸 안에 침입했을 때 이를 막아주는 방어물질인 항체가 이상을 일으켜 자신의 인체를 균으로 생각하고 공격하는 증상이다.

이를 자가항체 생성 혹은 자가면역 발생 등으로 설명하는데 정확한 발병 원인등은 밝혀지지 않았다.

또 피부, 관절, 신장, 신경 등의 전신에서 염증 반응이 일어나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의 악화와 완화가 반복되기에 완치가 쉽지 않은 질병으로 손꼽힌다.

최준희는 “몸이 퉁퉁 부어서 걸어 다닐 수 없었다. 다리에 물이 차 무거워서 휠체어를 타고 다녔고, 체중이 1~2주 만에 10㎏이 늘었다”며 증상을 설명했다.

다만 10년 내 생존률이 90%에 달할 정도로 생명엔 위험이 없는 질병이다.

최준희는 해당 유튜브를 통해 “주변 시선에 신경 쓰지 않고 내 자신을 그대로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당당하게 밝히며 향후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뜻도 전했다.

김원익 기자(one.2@foodnamoo.com)
개근질닷컴 (one.2@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9-02-13 21:33:23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