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전명규 폭행 녹취 “얼음판에서 어떻게 살려고 그래?”

등록일 2019.01.17 10:35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전명규 폭행 녹취 공개. 폭행 녹취 추가 공개로 국민 공분 커져 사진=SBS

[개근질닷컴] 전명규 전 대한빙상경기연맹 부회장이 피해자들을 협박해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의 폭로를 막으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전명규 전 부회장의 목소리가 담긴 녹취 파일이 추가로 공개됐다. 이 파일은 지난해 10월 문화체육관광부 국정감사 때 공개됐던 것과는 다른 것으로 더 구체적인 정황이 담겨 있다.

SBS는 1월 16일 전 전 부회장이 조재범 전 대표팀 코치의 선수 폭행 혐의를 무마하기 위해 다른 선수들에게 지시하는 ‘폭행 녹취’ 관련 내용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 부회장은 다른 선수들에게 피해자들을 회유하고, 압박하라고 지시했다. 또 측근들에게 조 전 코치의 형량을 줄이기 위한 탄원서도 쓰라고 했다.

보도를 통해 공개된 녹취 내용은 치밀하고 악의적이다.

전 전 부회장은 “(피해자)와 제일 친한 애를 찾아봐야지”라며 “가장 가까운 애(피해자 친구)를 (찾아서), 걔를 골머리 아프게 만들어야 해”라고 말했다.

녹취엔 피해자의 남자 친구 등 피해자 지인을 찾아 소송 취하를 유도하는 방법도 담겨 있었다.

또 녹취파일에서 전 전 부회장은 “(조재범이) 구속됐잖아. ‘너희(피해자들) 이제 그만해야지’라는 말을 누군가 해줘야 하지 않느냐 이거야”라고 했다.

이 밖에도 “‘너희(피해자들)가 그러면 피해자가 아니라 거꾸로 가해자야’라는 식으로 얘기할 필요가 있어. 얼음판에서 너희가 어떻게 살려고 말이야”라며 구체적으로 피해자들을 협박할 방안도 포함 돼 있었다.

전 전 부회장은 스타 출신 선수를 동원해 탄원서를 준비했던 것으로 보인다.

녹취 파일에는 “(제자)도 (탄원서) 하나 쓰라고 할게”, “(대표팀 애들은) 썼어” 등의 발언이 담겨 있어 집단 탄원서가 나온 배경을 짐작할 수 있다.

전 전 부회장이 조 전 코치를 감싸기 위해 선수들의 폭로를 막았다는 의혹은 지난해 10월 국정감사 때도 제기된 바 있다.

당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감에서 공개한 녹취파일에는 “지금 (조)재범이한테 돈 많이 들어가니까 십시일반 돈 모아. 변호사 센 사람 사야 돼서 돈 많이 드니까 너희가 전력투구해야지”, “쟤(폭행 피해 선수) 머리 더 아파야 해. 지금 정신병원에 갈 정도로 힘들어져야 해. '나 이거 못하겠어. 석희야'라고 할 수 있을 때까지 압박이 가야 한다는 거야”라는 전 전 부회장의 발언이 담겨 있었다.

당시 전 전 부회장은 “(심석희가) 기자회견 하려고 했었는데 내가 막았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전 전 부회장은 녹취 파일 속 인물이 자신이라고 인정했지만 “훈련이 더 우선이라는 것이지 인터뷰를 막아야 한다는 것은 아니었다”며 조 전 코치 폭행 혐의 은폐 의혹을 부인했다.

조 전 코치는 폭행 혐의외에도 성폭행 혐의로도 추가 고발된 상태다.

김원익 기자(one.2@foodnamoo.com)
개근질닷컴 (one.2@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9-01-17 10:35:01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