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상습폭행’ 김소희, 폭행 혐의에도 위원회 활동 논란

등록일 2019.01.16 16:28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상습폭행 혐의의 김소희 전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가 여성체육회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SBS 중계 화면 캡처

[개근질닷컴] 상습폭행으로 물의를 빚었던 김소희 전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가 여성 체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SBS는 1월 15일 김소희 전 코치가 체육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는 점을 지적했다.

김 전 코치는 2003~04년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팀을 맡은 바 있다.

2004년 대표팀 일부 선수들은 김 전 코치로부터 상습폭행을 당했다며 선수촌을 이탈했다. 조사 결과 해당 내용이 사실로 밝혀지면서 김 전 코치는 대표팀 코치직을 반납했다.

최근 체육계에 폭행과 성폭행 등 각종 사건 사고가 뒤늦게 밝혀지거나 재조명 되고 있는 가운데 김 전 코치의 자격 문제가 불거졌다.
.
폭행 사건으로 물러난 인물이 여성 체육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증진하는데 앞장서야 할 대한체육회 여성체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것이 적절한지가 논란의 핵심이다.

최근 대한체육회는 심석희 폭행 및 성폭행, 신유용 성폭행, 태권도 여중생 성폭행 사건 등 여성을 상대로 일어난 각종 사건에서 여성체육회 위원들의 역할을 더 늘리겠다고 천명했다.

김 전 코치는 2017년 3월 체육회위원으로 위촉됐다. SBS는 위원 추천 및 심사 과정에서 폭행전력이 전혀 고려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또 대한빙상연맹 측은 김 전 코치가 폭행 논란으로 인해 어떤 징계를 받았는지에 관한 자료조차 가지고 있지 않았다는 점도 밝혀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SBS 보도에서 대한체육회 관계자는"오래된 사안이고 (사건) 이후의 활동이 (위원 선정에)적합하다고 판단된 것 같다"라고 답했다.

김원익 기자(one.2@foodnamoo.com)
개근질닷컴 (one.2@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9-01-16 16:28:44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