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라이프] 슈퍼히어로부터 수제 자동차까지! '슈퍼 메이커 시대'

등록일 2018.09.05 10:34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 = 서울 메이커 페어 제공

[개근질닷컴]

'메이커 페어'는 필요한 물건을 스스로 만드는 사람인 ‘메이커(maker)’가 창작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는 행사다.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서울특별시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제7회 메이커 페어 서울'은 국내 최고-최대 규모의 메이커 행사로 꼽힌다.

메이커들의 축제이자 가족 중심 행사인 메이커 페어 서울에서는 관람객이 메이커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창작물 전시, 워크숍, 세미나 등이 진행된다.

특히 메이커 총 105개 팀, 400여 명이 참가하는 등 역대 최대규모의 인원이 신청서를 제출됐다.

드론, 로봇, 전동 카트, 탈 것, 악기, 예술, 공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과 예술이 결합한 프로젝트가 전시될 예정이다.

메이커 페어 서울 운영팀은 "올해 메이커 등록이 그 어느 때보다 경쟁이 치열했다"며 "재밌고 새로운 볼거리가 가득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최종 선정된 각 전시팀은 테마별로 구성된 부스에서 행사 양일간 관람객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벌로컬코리아, 구글 디벨로퍼스, KT(AI 사업단 기가지니)가 주요 스폰서로 참여해 메이커 운동 활성화에 기여한다. 또한 N15(엔피프틴), 마르시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 에이치디씨, 맥스트레이딩 등 관련 기업의 전시도 진행된다.

◇2018 올해의 관전 포인트, 직접 만든 전동차

이번 행사에서는 전동 카트를 포함한 다양한 ‘탈 것’이 전시될 예정이다. 태양광 패널을 설치한 자전거, 폐자전거를 개조해 만든 클래식 카, 티라노사우루스 전기 카트, 카고바이크 등을 제작한 메이커 팀들을 별도로 마련된 쇼케이스(DIY Vehicles Showcase)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 작품 중에는 관람객이 탑승해 체험이 가능한 경우도 있어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그리고 지난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DIY 전동카트 레이싱 대회 '카트 어드벤처'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진행된다. 카트 어드벤처의 진행을 맡은 팹브로스는 참가 팀을 공개 모집했다. 총 12팀이 행사 양일간 '스피드 레이스'와 '장애물 경기'에 출전한다.

김원익기자(one.2@foodnamoo.com)
 

개근질닷컴 (one.2@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8-09-05 10:34:38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