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컬쳐] 북라이프, ‘기적의 장 스트레칭’ 출간

등록일 2018.09.04 17:32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 = 북라이프 제공

[개근질닷컴] 북라이프가 장 마사지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기적의 장 스트레칭’을 출간했다.

나이가 들면 왜 살이 축축 처지고 잘 빠지지도 않는 걸까. 팔뚝이 덜렁거리고, 브래지어를 할 때 군살이 불룩 튀어나오고, 배에 살이 붙어 뱃살이 접히고, 매끈하던 얼굴에 팔자주름이 희미하게 생기고. 우리를 이토록 두렵게 만드는 ‘처짐’ 현상은 대체 왜 생기는 걸까?

일본 최고 장 치료사인 저자 오노 사키는 바로 ‘장 위치’가 원인이라고 말한다. 장의 위치가 낮아져 처짐 현상이 온몸에 나타나고 피부 트러블, 냉증, 피로, 생리통, 고혈압 등을 일으키기도 한다는 것이다. 저자 오노 사키는 보건사인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일본 국립성육의료연구센터 소아 중환자실(PICU) 소속 간호사로 근무했다. 이곳에서 오노사키는 장 문제를 겪고 있는 아이들을 마주하면서 장 건강의 중요성을 통감했고 변비 외래로 옮겨 ‘장 연구’에 몰두했다.

‘기적의 장 스트레칭’은 일본 최고의 장 치료사가 되기까지 저자가 쌓아온 지식과 노하우를 총망라한 집약체로, 크게 4장으로 나뉘어 지금 자신의 장이 어떤 상태인지 ‘자가 진단’ 할 수 있는 방법과 장을 높은 위치에 두는 것이 중요한 이유를 살펴본다.

‘제1장 처지지 않는 사람의 배 속 전격 해부’에서는 흔히 ‘장’으로 통칭하는 약 10개의 장을 크게 ‘소장’과 ‘대장’으로 나눠 알아본다. ‘제2장 장이 처지면 어떻게 되는데?’에서는 처진 장이 온몸 구석구석에 미치는 악영향을 소개한다.

‘제3장 하루 15초로 온몸에 탄력이 살아나는 기적의 장 스트레칭’에서는 쾌변, 바디 리프팅, 다이어트를 한 번에 해결하는 기본 장 스트레칭과 부위별 장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제4장 일상에서 장을 끌어 올리는 상쾌한 습관’에서는 팔꿈치 들고 양치질하기, 두 계단씩 올라가기 등 쉽게 실천 가능한 습관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제5장 처지지 않는 식습관 총정리’에서는 장의 위치를 높이는 음식과 식사법을 정리한다.

‘기적의 장 스트레칭’은 여름 막바지, 장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은지기자(ej115.kim@foodnamoo.com

개근질닷컴 (one.2@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8-09-04 17:32:08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