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소식] 대한스포츠의학회 심포지움 개최

등록일 2017.09.20 10:36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 제공 = 대한체육회

지난 9월 16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대한스포츠의학회 심포지움이 개최했다.

대한스포츠의학회 심포지움은 9월 16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챔피언 하우스 3층 대강당에서 스포츠의학회 회원 및 대한체육회 의료진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진천선수촌 개촌 기념 특별 강의를 시작으로 총 4부의 스포츠의학에 대한 강의가 열렸다.

강의 내용은 제1부 진천선수촌 개촌 기념 특별강의, 제2부 운동 중 뇌진탕, 제3부 팀에는 팀 주치의 필요성에 대해 다뤘다. 제4부 다빈도 스포츠 손상 후 운동복귀(Return to play, RTP) 기준으로서 엘리트 선수들이 훈련 중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대처 및 방안 등을 다뤘다. 전반적으로 강의는 스포츠의학적인 차원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대한체육회와 스포츠의학회는 지난 8월 23일 업무협약을 통하여 대한체육회 의무인력 역량 강화 및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 및 부상에 대한 지원 등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주력 훈련장소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으로 이전하면서 스포츠의학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 심포지움은 9월 27일 개촌식을 앞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개촌을 기념하여 개최되었으며, 행사에서는 선수들이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의 새로운 훈련장들을 투어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9-20 10:35

 

 


 

 

 

김나은 (ne.kim@ggjil.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9-20 10:36:09 
김나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