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소식] 프로 및 국가대표 대상, 스포츠윤리교육 전문강사 양성 프로그램

등록일 2017.06.22 15:10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사진 제공 = 한국프로스포츠협회

한국프로스포츠협회에서 '스포츠윤리교육 전문강사 양상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비강사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윤리의식을 바로잡기 위한 전문 강사를 양성한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는 국내 프로스포츠의 수준 향상과 저변 확대 및 프로스포츠 진흥을 수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프로스포츠 분야의 공정성과 윤리의식 신장을 위해 ‘스포츠 윤리교육 전문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대 30명을 선발하며, 지원서는 6월 28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교육과정은 지원자의 경력에 따라 ‘일반교육과정’과 ‘특별교육과정’으로 나뉜다. 일반교육과정은 선수 출신을 대상으로 하며, 대한체육회 3년 이상, 프로스포츠 종목단체 1년 이상 등록한 은퇴선수, 국가대표선수, 국제대회 입상경력이 있는 선수라면 지할 수 있다. 강의 유경험자, 교육 관련 자격증 소지자, 스포츠 윤리 관련 학문 전공자라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특별교육과정은 스포츠윤리교육(부정방지 교육) 유경험자나 협회가 인정할 만한 요건을 갖춘 사람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협회는 스포츠 윤리교육을 위한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여 교육 환경을 개선해나가고, 교육 대상 확대를 목표를 한다. 스포츠계 윤리의식 확립과 교육 효과를 증대하고자 엄격한 과정을 거쳐 교육생을 선발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은 3주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검정을 통과해야 스포츠 윤리교육 전문 강사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시간은 일반교육과정이 총 110시간(이론교육 66시간, 교육실습 44시간)이며, 특별교육과정은 교육실습과 일부 이론교육을 제외한 총 58시간이다. 전체 교육시간 중 80% 이상을 이수해야 자격검정 자격이 부여된다. 자격검정은 지필고사와 공개강의로 이루어진다.

교육은 기본소 양교육, 스포츠 윤리교육, 교수학습법 교육, 교육실습 등으로 구성되며, 스포츠윤리 전문지식뿐 아니라 교육대상자와의 소통을 돕는 강의기법, 스피치트레이닝, 강사 이미지메이킹 등의 교육도 포함되어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교육을 담당하며, 특히 국내 스포츠 윤리분야 전문가인 박성주 교수(국민대 스포츠교육전공)를 필두로 꾸려진 전문연구팀이 예비강사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팀티칭 진행, 포커스 그룹 코칭, 모의수업 등 세심한 부분까지 관리할 예정이다.

스포츠 윤리교육 전문 강사는 8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스포츠 61개 구단의 선수, 지도자, 심판, 협회/구단직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연간 500회 이상의 스포츠윤리교육을 전담하게 된다. 점차 5개 종목(축구, 야구, 농구, 배구, 골프) 아마추어 선수들과 유소년 영역으로도 교육대상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대학선수 교육을 위해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와 업무 협력 중이며, 대한체육회 및 아마추어 종목별 단체와도 협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6-22 15:10

 

 


 

 

 

김나은 (ne.kim@ggjil.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6-22 15:10:10 
김나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