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니카코리아 스포츠페스티벌, 피트니스 인의 축제와 기회의 장

등록일 2017.04.03 14:52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7 니카코리아 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렸다. 이번 대회는 피트니스 및 보디빌딩 선수 뿐만 아니라, 팔씨름 · 쿼터핏 등의 선수로 다채로운 경기를 선보였다. 다양한 종목으로 피트니스 인들에게 기회와 축제의 장이 된다.

첫날에는 니카코리아 회장인 DJ DOC 김창렬 씨가 참석하여 간단한 인사말을 전했다. 니카코리아는 기존 니카 측에서 개최한 대회와 다르게 '피트니스 엑스포' 를 시도하여 볼거리를 제공했다.
컨퍼런스도 대회와 함께 진행되었다. 4월 1일에는 EMS 활용법, 인바디 측정 결과지 분석기법, 케틀벨 트레이닝 등 트레이너나 센터 운영자에게 필요한 주제를 다뤘다. 마지막 날에는 스포츠 지도자, 신경 발달학적 코어 플로우 트레이닝, 스포츠 재활 등 트레이너뿐만 아니라 스포츠 지도자로서 필요한 정보와 지식에 맞는 전문가와 함께 이뤄졌다.


▲ 포토존에서 출전 선수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었다.
4월 1일에는 쿼터핏, 팔씨름, 스피닝 등의 신규 종목과 트랜스 모델, 주니어 · 마스터즈 보디빌딩 등의 경기가 펼쳐졌다. 4월 2일에 대부분 경기가 진행되었다. 큰 규모의 행사다 보니 국가대표 류제형, 설기관, 부창순 선수들이 관람을 위해 참석했다. 또한, 대회 출전 선수도 높은 명성의 선수들을 볼 수 있었다. 시니어 보디빌딩에 아놀드 홍 선수가 오랜만에 출전하여 우승까지 차지했다. 대회에서 자주 볼 수 없음에도 선수로서 입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 또한, '2015 머슬매니아' 오버롤이자 출중한 외모와 피지크로 유명한 구현호 선수도 출전했다. 187cm의 큰 키와 눈길을 끄는 상체로 이번 대회 역시 우승을 거며쥐었다.


▲ 아놀드 홍 선수는오랜만에 무대에 섰지만 우승으로 입지를 굳혔다. 


▲2015 머슬매니아 구현호 선수가 출전하였으며, 경쟁은 더욱 치열했다.

이번 대회 역시 선수들의 기를 살리고 대회의 분위기를 띄우는 사람들로 대회는 더욱 활기가 돌았다. 매 경기마다 MC를 맡는 유형준 사회자는 보조 MC와 함께 순조로운 진행을 보였다. 경기 중간에는 특별 공연도 볼 수 있었다. 에메랄드 캐슬 보컬 출신, 김선형 씨가 에메랄드 캐슬의 대표곡 '발걸음' 을 열창하여 대회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니카코리아는 각 종목별 오버롤의 통합 타이틀전으로 최종 오버롤을 한 명씩 선정했으며, 여자에는 바디 피트니스 심민정 선수, 남자에는 구현호 선수가 차지했다. 니카 측은 선수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비키니TOP7에게는 올림피아 비키니 서치 부문 출전을 위한 경비가 전액 지원되었으며, 남여 오버롤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챔피언 반지, 벨트가 증정된다.  

한편, 니카코리아 측은 이번 대회에 힘입어 7월 2일에 '2017 NICA KOREA in 부산'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종목은 동일하며, 이번 오버롤에게도 150만 원 상당의 챔피언 반지 및 벨트 등이 증정된다.


▲ 올해도 어김없이 니카 코리아 만의 엄지 모양 트로피를 만나볼 수 있었다.


▲ 유형준 전문 mc와 보조 mc의 합이 대회를 끝까지 무사히 이끌었다.


▲ 최종 오버롤에 여자 선수는 심민정 선수, 남자 오버롤 구현호 선수가 차지했다.



▲ 최종 오버롤 심민정 선수는 경쟁 선수와 뜨거운 포옹과 함께 눈물을 보였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4-03 14:52

 

 


 

 

 

개근질닷컴 (media@ggjil.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4-03 14:52:48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