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소식] 대한체육회, 2017 생활체육 광장지도자 연수 실시

등록일 2017.03.21 13:44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 사진 제공 =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가 3월 20일~ 21일 1박 2일 동안 송파구에 위치한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제24회 2017 생활체육 광장지도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생활체육 광장지도자 210명이 참석하였다.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은 개회식에서 전국 17개 시도에서 참석한 생활체육 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다.

광장지도자는 이른 새벽 시간과 저녁 시간을 이용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활체육을 지도하는 현장 자원봉사자를 일컫는다. 동호인에게는 생활체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더불어 신규 동호인 클럽 결성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연수는 광장지도자의 활동을 지지하고 돕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광장지도자는 연수를 통해 건강관리를 주제로 한 교양 수업, 스포츠 상해와 처방, 스포츠안전 실무, 응급처치법 등 이론과 실기 교육을 병행하여 수업을 듣게 되었다. 또한 생활체육 홍보대사 이정용 씨의 에너지 넘치는 ‘힐링 레크리에이션’ 특강도 진행되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생활체육 모임 현장에 광장지도자를 배치하여 체육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1993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생활체육광장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시군구 단위별로 1개소 이상, 전국 434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광장지도자들의 열성적인 활동이 현재까지 생활체육광장을 지역 주민들의 스포츠 커뮤니티 장이 되도록 하고 있으며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유지되고 있다.

 


 

 

김나은 기자 (ne.kim@ggjil.com)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등록 2017-03-21 13:44

 

 


 

 

 

개근질닷컴 (media@ggjil.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7-03-21 13:44:17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